아이허브(iHerb), 제품 파손 시 환불방법.
본문 바로가기
Review:정보/iherb

아이허브(iHerb), 제품 파손 시 환불방법.

by 냥끄 2020. 11. 6.

 

근처 약국에서 사면야 필요할 때 바로바로 살 수 있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오메가 3나 영양제등은 함량 비교해보고 아이허브에서 구입하는 편입니다. 

옛날에는 그래도 아이허브에서 구입하면 받아보기까지 며칠 걸렸던 것 같은데

점점 국내인터넷쇼핑하면 물건 받아보는 느낌으로 빨리 받아볼 수 있게 된 것 같네요. 

 


 

간만에 아이허브에서 오메가 3와 영양제 등등을 구입했습니다.

11월 3일 날 주문한 건이 11월 6일인 오늘 점심때 지나서 도착했네요.

빨라서 좋다고 생각하고 물건을 뜯어보니 이런,

 

 

주문한 영양제 유리병 중 하나가 밑이 아예 쪼개져서 왔습니다. 

 

요 몇년 아이허브에서 주문해서 이런저런 제품을 사 왔는데, 이런 적은 처음이네요. 

이걸 환불을 받아야 하나 아니면 새로 보내달라고 해야하나 고민하다가 

일단 제품 파손이 되긴 했으니 문의부터 넣어보기로 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24/7 고객지원 을 클릭하면 

아이허브를 이용하면서 겪는 여러 가지 문제점에 대한 문의를 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아이허브 앱에서는 우측 하단에 있는 사람 표시 탭을 클릭해서 고객 서비스로 들어가면 됩니다.)

 

문의 방법은 

 

1. 라이브 채팅

2. 이메일 지원

 

두가지가 있는데요.

 

평일 오전8시에서 오후 8시까지,

주말 오전 8시에서 오후 5시까지는 라이브 채팅으로 상담 가능하니,

이메일보다는 라이브 채팅이 낫겠다 싶어서 채팅으로 문의를 진행했습니다. 

 

 

 

 

 

우측 하단의 물음표를 클릭하면 채팅이 시작됩니다. 

 

 

 

 

 

 

 

관련 사항이 나눠져 있어서 간단한 터치 하나하나로 진행이 됩니다. 

파손 관련으로 직접적인 목록이 없어서 환불/반품 -> 환불/반품 접수로 진행했습니다. 

 

 

 

 

아직 예상 배송일(11/6~11/10)이 지나지 않은 시점이라 그런지 환불 버튼이 보이지 않아, 

고객센터로 연결하고 상담원이랑 직접 채팅으로 환불을 진행했습니다. 

상담원과 채팅으로 환불을 진행한 순서

 

1. 파손으로 인한 환불 절차 문의

2. 주문번호 (#0000000)와 파손 상태 사진 입력

3. 추천 포인트 적립(재주문 시 사용. 180 이내 사용기간 있음)/

원결제수단 환불/ 재배송(20$이상 제품인 경우) 중에서 환불 유형 고르기.

 

로 진행되었고 일 년에 서너 번 정도는 아이허브를 이용하는 편이라,

재주문 때 사용하려고 추천 포인트 적립으로 환불받았습니다. 

 

채팅을 끝내고 거의 바로 아이허브 가입 시 입력해 둔 이메일로

상담 대화가 기록된 메일 한통과 환불 처리 완료 메일 한통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파손 상태 사진과 주문번호만 준비해 두면 환불하기 매우 쉬운 편이었다고 생각됩니다.

환불 절차가 매우 간단하고 빨라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댓글